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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 뮤직코리아에 대한 마케팅 strategy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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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8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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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강 뮤직코리아에 대한 마케팅 strategy 分析(분석)


설명
2004년 6월 4일 마케팅 9조 5명의 조원이 뭉쳐 창업한 ‘서강뮤직코리아’는 “Wherever you are, you can feel the beat ” 라는 기업을 사명을 가지고 출발했다. 그러나 문제는 여기서 쓰이는 음악들이 대부분 현행법상 ‘불법’으로 다운받은 것이라는 사실이다. 요즘 대학가나 젊은이들이 모이는 곳의 바에는 오디오도 없고 CD도 없다고 한다. 인터넷 뿐 만아니라 휴대용mp3 플레이어와 mp3 폰들이 시장에서 선보이는 등, 온라인을 통해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가고 있지만, 이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아직 없다는 것에 착안을 해서 ‘서강뮤직코리아’ 창업을 하였다. 실제로 강남역에 위치했던 메이저급 음반 가게들이 문을 닫았고 음반 제작사들은 2001년을 전후로 급격하게 줄어드는 판매량을 감당하지 못하고 있다 대중음악계에서는 지난 3년 새 음반시장 규모가 절반 이하로 떨어진 것의 가장 큰 Cause 을 불법 mp3로 꼽고 있다 ‘당장 음반 매출 감소뿐 아니라, 이렇게 가다간 새로운 창작물을 내놓을 토대 자체가 사…(drop)


2004년 6월 4일 마케팅 9조 5명의 조원이 뭉쳐 創業한 ‘서강뮤직코리아’는 “Wherever you are, you can feel the beat ” 라는 기업을 사명을 가지고 출발했다. 올해 우리나라 누리망 인구는 세계 최고수준의 초고속 누리망 서비스 보급에 힘입어 3000만 명 고지를 넘어설 것으로 展望(전망) 된다 우리나라 누리망 인구와 초고속 누리망 서비스 가입자 수는 지난해 12월 기분 2992만 명(전체인구의 65.5%) 와 1117만 명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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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완성본1

다. 모두 누리망 에서 내려 받은 음악 mp3 파일들이다.

(2) 사회, culture적 environment(환경) analysis

mp3 파일의 등장으로 음악 소비의 패러다임이 바뀌면서 음악 콘텐츠를 다루는 시장에도 격변과 파란이 일어나고 있다 이러한 變化(변화)는 지난 날 레코드판에서 카세트로, 또 카세트에서 CD로 매체가 바뀌었던 變化(변화)와는 질적으로나 양적으로 전혀 다른 것이었다. 음악의 진화를 이끈 mp3가 정작 음악 산업을 위기에 빠뜨린 것이다. 사람들은 누리망 의 발달로 급속도로 퍼져나가게 된 mp3 파일을 돈을 주지 않고도 얼마든지 구할 수 있게 되었다. 또 휴대전화보다 작은 mp3 플레이어에 노래를 100곡씩 담을 수 있게 됐고, 지난 3월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mp3폰이 출시되기도 했다. CD 한 장 없이도 3000여곡의 노래 중에서 분위기에 맞는 노래를 클릭 한 번으로 틀 수 있다고 한다. 대신 컴퓨터에 저장된 음악을 종일 틀어준다.완성본1 , 서강 뮤직코리아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Ⅰ. 제품 시장의 정이

Ⅱ.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거시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5D analysis
2) 산업구조analysis

2. 미시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Company
2) Competitor
3) Customer

3. SWOTanalysis
1) Strength
2) weakness
4) threat

Ⅲ. STP analysis

1. 경쟁사 시장 전략(戰略)
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 시장 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2. 자사 시장 전략(戰略)
1) 시장 세분화 기준에 따른 검토(Segmentation)
2) 표적 시장선택(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Ⅳ. 4P Mix

1. Product Strategy
1) 제품의 정이와 구성요소
2) 제품의 분류

2. Place Strategy
1) 제1 고객그룹에 대한 Place Strategy
2) 제2 고객그룹에 대한 Place Strategy
3) 제3 고객그룹에 대한 Place Strategy

3. Price Strategy
1) 오프라인 곡과 online 곡의 가격비교
2) mp3 가격의 설정(가격을 통한 Promotion)
3) 설문지 조사를 통한 실질적인 소비자들의 mp3 가격에 대한 인식

4. Promotion Strategy
1) 촉진 mix 유형

V . 결 론

유엔국제무역개발기구(UNCTAD)가 지난해 11월 발표한 2003 전자상거래 개발보고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초고속 누리망 가입자는 인구 100명당 21.3명으로 세계 1위를 기록했다. 인터넷(Internet) 뿐 만아니라 휴대용mp3 플레이어와 mp3 폰들이 시장에서 선보이는 등, 온 라인을 통해 음악을 쉽게 들을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어 가고 있지만, 이에 알맞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는 아직 없다는 것에 착안을 해서 ‘서강뮤직코리아’ 創業을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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