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story(역사) 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2 03:24본문
Download :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방향, 교과서-1.hwp
올바른 歷史인식은 새로운 가치 창조의 토대가 되기 때문일것이다 歷史교육의 지역화라는 것은 한마디로 학생들에게 자기 고장의 歷史를 이해하게 함으로써, 전체사 중심의 歷史 이해 수준에서 한 단계 …(To be continued )
역사교육,지역화,지역사,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2. 역사교육 지역화의 방향, 3. 국사 교과서와 지역사 교육, 4. 지역 역사의 교육 과정, 4.1 지역사 교육목표의 수립, 4.2 지역사 교육 내용의 선정, 4.3 지역사 교육 방법 모색, 5. 지역사 교재의 구성, 5.1 지역사 교재 구성 자료 선정 원칙, 5.2 지역사 교재 구성 원리, 5.3 지역사 교재 구성의 실례, FileSize : 54K ,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인문사회레포트 , 역사교육 지역화 지역사
Download : 역사교육 지역화의 의의, 방향, 교과서-1.hwp( 96 )
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1. history(역사) 교육 지역화의 의의, 2. history(역사) 교육 지역화의 방향, 3. 국사 교과서와 지history(역사) 교육, 4. 지역 history(역사) 의 교육 과정, 4.1 지history(역사) 교육目標(목표)의 수립, 4.2 지history(역사) 교육 내용의 선정, 4.3 지history(역사) 교육 방법 모색, 5. 지history(역사) 교재의 구성, 5.1 지history(역사) 교재 구성 자료(資料) 선정 원칙, 5.2 지history(역사) 교재 구성 원리, 5.3 지history(역사) 교재 구성의 실례, 파일크기 : 54K
history(역사) 교육 지역화의 의의와 방향 및 교과서(교재)에 관한 연구
1. 歷史교육 지역화의 의의
2. 歷史교육 지역화의 방향
3. 국사 교과서와 지歷史 교육
4. 지역 歷史의 교육 과정
4.1 지歷史 교육goal(목표) 의 수립
4.2 지歷史 교육 내용의 선정
4.3 지歷史 교육 방법 모색
5. 지歷史 교재의 구성
5.1 지歷史 교재 구성 data(資料) 선정 원칙
5.2 지歷史 교재 구성 원리
5.3 지歷史 교재 구성의 실례
제7차 교육과정은 자율과 창의에 바탕을 둔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표방하고 있따 the twenty-first century 세계화와 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을 기본 방향으로 하는 제7차 교육과definition 정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方案이 강구되어야 하겠지만, 그 바탕이 되는 교육의 지역화가 시급히 선행되어야 한다. 우리나라 歷史와 culture를 막연한 총체적 단위보다 지역의 구체적 단위에서 이해하게 하는 歷史교육의 지역화는 학생들의 자율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과정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