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생활지도]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7 05:31본문
Download : 생활지도.hwp
그렇다면 과연 좋은 자질을 갖춘 교사는 어떠한 사람인지에 상대하여 생각해 보자.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담당자의 자질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요약요점
다.
첫째, 어린이를 깊이 사랑하는 사람으로 어떤 어린이라도 한 인간으로서 사랑할 수 있어야 할 것
[유아교육, 생활지도]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1.생활지도의 定義(정이)
생활지도
생활지도의 의미와 담당자의 자질 요약정리
유아가 긍정적인 행동을 하도록 돕는 것을 의미하며, 유아 개인 스스로가 자신이 당면해 있는 생활이나 사회를 이해하고 나아가 교육적사회적신체적도덕적 문제 등을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도록 도와주는 과정이며, 교육적 활동을 포함하여 학생이 갖고 있는 모든 잠재력의 실현(자아실현)을 돕는 봉사활동을 의미한다. 따라서 생활지도는
Download : 생활지도.hwp( 86 )



순서
교사의 역할이 다양하고, 그 역할에 따라 아동의 행동이 달라진다고 할 때. 유아의 교육을 담당한 교사는 좋은 자질을 갖추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