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스포츠와 사회화 > bttimes7 | bttimes.co.kr report

스포츠와 사회화 > bttimes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7

스포츠와 사회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10 19:59

본문




Download : 스포츠와 사회화_2050610.hwp




어떻게 보면 모방이 창의를 저해한다고 배격하기도 하지만, 모방은 가장 빠르고 확실한 학습방법이다.


레포트/예체능
1. 스포츠사회화의 개요
1) 사회화의 관념
2) 스포츠사회화의 관념
3) 스포츠사회화이론(理論)
2. 스포츠로의 사회화와 스포츠를 통한 사회화
1) 스포츠의 참여동기 및 요인
2) 스포츠사회화의 주관자


3) 스포츠사회화이론(理論)
(1) 사회학습이론(理論)
Leonard의 사회학습이론(理論)은 개인이 어떻게 사회적 행동을 습득하고 수행하는 가를 밝히려는 이론(理論)인데. 여기에서는 스포츠역할 학습의 이해에 접근하기 위하여 강화, 코칭, observe학습의 3가지 관념을 주로 사용한다.
첫째, 강화는 사회적 역할의 습득과 수행에 있어서 상과 벌의 역할을 강조한다. 운동을 좋아하는 부모는 자기 자녀들에게 운동기능수행에 필요한 운동기술을 가르쳐 주게되는데, 이러한 직접적인 지도는 피사회화자에게 코치가 적당하다고 생각하는 새로운 지식을 알게 하고, 새로운 기술과 reaction response이 학습되며, 학습자에게 동기를 부여하게 한다. 그리고, 그렇게 배운 토대 위에 한 차원 높은 새로운 경지가 개발될 수 있다
(2) 역할이론(理論)
역할이론(理論)은 개인이 사회적 과정을 통하여 집단의 기능적 구성원이 되는 것을 설명(explanation)하려는 것으로, 사회적 요소를 학습하는 것은 타인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가정함으로써 사회화과정이 진행된다고 정이할 수 있다 스포츠집단은 각 조직에서 역할이 뚜렷하게 정해져 있다 선수와 코치의 역할이나 경기 중에는 각자의 역할을 분담하여 조화를 꾀하고 있다 야구에서 투수와 포수, 외야수, 내야수 등은 각자 고유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고 구성원들간의 상호작용을 꾀할 때 야구라는 스포츠가 성립된다 팀 내에서 자기역할을 수행하며, 팀동료와의 …(투비컨티뉴드 )


스포츠로의 사회화 그리고 스포츠를 통한 사회화를 구분하여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학습자는 사회화작용인이 보상을 준 과거의 행동은 반복하고, 처벌받았던 행동은 반복하지 않음으로써 바람직한 행동을 학습하게 된다
둘째, 코칭은 피사회화자가 사회화주관자에 노출되거나 가르침을 받는 것을 말한다.

Download : 스포츠와 사회화_2050610.hwp( 37 )



스포츠와,사회화,예체능,레포트

스포츠와사회화

설명




스포츠로의 사회화 그리고 스포츠를 통한 사회화를 구분하여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셋째, observe학습은 타인의 행동을 모방하고 observe함으로써 학습이 이루어진다는 견해이다. 스포츠와사회화 , 스포츠와 사회화예체능레포트 , 스포츠와 사회화

순서
스포츠와 사회화

스포츠와%20사회화_2050610_hwp_01.gif 스포츠와%20사회화_2050610_hwp_02.gif 스포츠와%20사회화_2050610_hwp_03.gif 스포츠와%20사회화_2050610_hwp_04.gif 스포츠와%20사회화_2050610_hwp_05.gif 스포츠와%20사회화_2050610_hwp_06.gif





다. 작용인이 학습자에게 주는 것으로 적극적 강화와 부정적 강화가 있다 적극적 강화는 칭찬으로 주어지는 보상을 의미하고, 부정적 강화는 바람직하지 못한 행위에 대한 벌로 주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전체 18,80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