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두라 사회학습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5 04:04본문
Download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hwp
반두라의 사회적 학습 관념은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watch하고 모방한 결과 일어난다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 반두라는 모방과 watch학습이라는 용어를 명확히 구분하여 watch학습에는 모방이 포함될 수도 있고 포함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하였다. watch학습이란 직접적 보강 없이 타인의 행동을 watch함으로써 행동을 습득하는 것이며 이때 행동을 보여주는 대상을 모델(model)이라 한다.
인간은 내적 심리세력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존재도 아니고, environment(환경) 적 影響(영향)에 의해서 행동하는 것도 아닌, 오히려 인간행동은 개인적, environment(환경) 적 그리고 인지적 影響(영향)력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으로 결정된다는 성격理論이다. 즉, 사회적 상황 속에서의 행동이 학습에 관심을 갖고 인간행동의 상호결정론과 행동의 습득에서 watch학습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였다. 반두라의 사회적 학습 관념은 대부분의 학습이 다른 사람의 행동을 watch하고 모방한 결과 일어난다는 인식에서 비롯되었다. ...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I. 앨버트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관념
1. 모방
2. 자기효능감
3. watch학습
1) 주의집중과정
2) 기억과정
3) 운동적 재생과정
4) 동기과정
4. 자기강화와 대리강화
서지사항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사회학습理論은 앨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에 의해 인간의 내적 과정을 바탕으로 세워진 理論이다. 즉, 사회적 상황 속에서의 행동이 학습에 관심을 갖고 인간행동의 상호결정론과 행동의 습득에서 watch학습의 중요성을 크게 강조하였다.
인간은 내적 심리세력에 의해서만 움직이는 존재도 아니고, environment(환경) 적 影響(영향)에 의해서 행동하는 것도 아닌, 오히려 인간행동은 개인적, environment(환경) 적 그리고 인지적 影響(영향)력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으로 결정된다는 성격理論이다. watch학습은 학습한 것을 인지적으로 처리하고 그것에 따라 유리하게 행동하게 된 정보이므로 다른 사람의 행위를 그대로 흉내 내는 단순한 모방보다는 훨씬 복잡한 관념이다. 직접 경험에 의한 학습에 전적으로 관심을 둔 행동주의와는 달리 자극과 reaction 을 연결하는 인간의 인지적 기능을 강조하여 직접 경험에 의한 학습, 대리경험 등과 같은 watch을 통해 행동을 할 수 있다고 보았다.반두라 사회학습理論(이론)
Download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hwp( 85 )
반두라,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설명
반두라 사회학습理論(이론)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반두라 사회학습이론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목차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I. 앨버트 반두라의 생애
II. 주요 관념
1. 모방
2. 자기효능감
3. watch학습
1) 주의집중과정
2) 기억과정
3) 운동적 재생과정
4) 동기과정
4. 자기강화와 대리강화
서지사항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사회학습理論은 앨버트 반두라(Albert Bandura)에 의해 인간의 내적 과정을 바탕으로 세워진 理論이다.
사회학습理論은 학습과정에서 watch학습(observational learning)에 초점을 둔다. 즉, 인간은 타인의 행동을 watch함으로써 행동을 학습하며, 여기에는 내적 인지적 요소가 포함된다된다.
I. 앨버트 반두라의 생애
반두라는 1935년 캐나다 …(dro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