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分析(분석) > bttimes8 | bttimes.co.kr report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分析(분석) > bttimes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8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06 20:12

본문




Download :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hwp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分析(분석)


Download :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hwp( 28 )


세계화에%20늪에%20빠진%20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_hwp_01.gif 세계화에%20늪에%20빠진%20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_hwp_02.gif 세계화에%20늪에%20빠진%20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_hwp_03.gif 세계화에%20늪에%20빠진%20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_hwp_04.gif 세계화에%20늪에%20빠진%20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_hwp_05.gif 세계화에%20늪에%20빠진%20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_hwp_06.gif

설명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分析(분석)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 ,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세계화 늪 빠진 막걸리 막걸리경쟁 막걸리살리기 막걸리마케팅 막걸리



방송원론 기말 프로젝트

0. 題目(제목)

“세계화에 늪에 빠진 막걸리”

1. 기획 의도

- government 의 산업화 정책 하의 막걸리 열풍 비판
- 막걸리를 유망 상품으로 취급하며 시장에 뛰어드는 기업들의 행보 introduce
- 상품이 아닌 文化로서의 술
- 풀뿌리 文化인 술의 characteristic(특성)을 introduce
- 막걸리의 文化적 토대를 배양할 대안 제시

최근 문광부의 주도 하에 막걸리를 세계화하려는 움직임이 가속화되고 있따 government 는 주세 50% 인하, 품질인증 시 등급우대, 시설자금 우선지원, 원산지 표시제 실시, 그리고 판로 개척 및 컨설팅 지원 등으로 막걸리 지원 사업을 강화하여 막걸리를 수출상품이자 文化상품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government 의 이와 같은 활발한 지원은 고무적인 일이다.

그런데 과연 막걸리는 와인처럼 고급文化화 될 기반을 가지고 있는가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막걸리와 와인이 가지고 있는 歷史(역사)적 characteristic(특성)의 비교가 우선되어야 한다.

프랑스 와인의 경우 오래 전부터 프랑스인들이 일상적으로 마셔왔던 술로 일상적인 대중文化의 기반을 갖춘 채로 성장하였다. 즉 생산자의 브랜드화, 빈티지, 마리아쥬 개발 등의 시도로 막걸리에 대한 보다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려고 하고 있는 것이다. 양차대전을 거치면서도 프랑스 내에서 와인 文化는 전통으로 유지되어 왔다. 때문에 프랑스에서는 현재 지역별로 다양한 와인이 생산되어 수평적 다양성이 담보되고 있을 뿐 아니라 수직적으로도 테이블와인에서 최고급 와인까지의 다양성이 구비되어 있따

그러나 막걸리의 경우 서민의 술이었으나…(skip)

세계화,늪,빠진,막걸리,막걸리경쟁,막걸리살리기,막걸리마케팅,막걸리,경영경제,레포트
다. 또한 긴 시간동안 자연스럽게 지역별 와인에 대한 비교가 이루어졌고, 거기서 우위를 가지는 소수가 고급文化로 정착하게 되었다. 때문에 오랜 歷史(역사)의 흐름 속에 프랑스와인은 자체적으로 다양하게 분화하였다.

현 government 가 주도하는 막걸리 붐의 goal(목표) 에는 프랑스 와인이 있따 흔히 사람들이 프랑스 하면 와인을 떠올리는 것처럼 한국 하면 막걸리를 바로 떠올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government 의 의도이다.
전체 19,008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