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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경영과학] ktx의 최소비용 차량운영 비용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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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7-24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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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대표적이고 기본적인 경영과학이라고 할 수 있는 선형계획법과 네트워크 등은 보통 제한된 자원을 가지고 상호 경쟁적 활동 사업에 이를 최적의 방법으로 할당하는 문제를 다루는 것이다.[경영,경제][경영과학] ktx의 최소비용 차량운영 비용 문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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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론

1.1 연구 목적

시스템의 경영에 관련된 의사결정을 체계적이고 합리적으로 하기 위한 방법을 연구하는 과목을 경영과학이라 한다. 이는 KTX에 관한 앞으로의 연구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된다.
1.2 기존의 유사한 분야의 연구에 대한 검토

수송 수단에 대한 연구는 flight(항공)분야에서는 많은 연구가 있었으나, 철도분야에 있어서는 아직 미비한 실정에 있다 초기 수송 분야 연구의 history(역사) 에 관한 논의가 flight(항공)사 및 호텔에 관련하여 Rothstein(1985)과 chatwin(1993)에 의해 이루어졌고, 초과예약 문제에 관한 연구는 정적(static)-단일기간모델(one period…(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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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지금까지의 history(역사) 속에서 경영과학을 개발하고 적용한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에 생존하여 성장할 수 있었으며, 이러한 경영과학 도입에 따른 파급effect가 기타 서비스산업으로도 이전되어 서비스산업의 기법들은 근래에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이다. KTX에 대한 정확한 통계는 구하기가 힘든 data(資料)이기 때문에 한정된 data(資料)를 가지고 연구를 수행하였다.
우리는 이 연구에서 개통된 지 그리 오래 되지 않은 KTX의 최소비용 차량운영를 계획할 것이며 이를 통해 비용과 편익 등을 구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법은 flight(항공) 운송업뿐만 아니라 호텔, 자동차 대여업, 철도 운송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될 수 있다
특히 현재 우리나라 KTX(한국고속철도, Korea Train eXpress, 이하 KTX) 사업의 효율성과 수익성이 논란이 되면서 경영효율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고. 그에 대한 연구가 불가피한 상황이다.
`그림 ` 『KTX의 업무 흐름』
`그림 `은 KTX의 업무의 흐름을 나타낸 것이고, 우리의 연구부분은 이중 수송계획을 작성하는 부분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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