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대중교통계획의 효율적 운영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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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1 09:0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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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대중교통계획의 효율적 운영pl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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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대중교통계획의 효율적 운영plan
수도권 대중교통계획의 효율적 운영방법
Ⅰ. 서 론
Ⅱ. 수도권 교통관련계획
Ⅲ. 수도권 대중교통 운영내역 및 drawback(걸점)
Ⅳ. 수도권 3개시도 대중교통 운영체계 비교分析(분석)
Ⅴ. 結論(결론) 및 정책건의
목 차
I. 서 론
배경
교통사고, 보행環境 악화, 승차난, 교통체증, 주차난 심화
- 전 국토의 50% 가량의 통행이 수도권 내에서 이루어짐
- 한정된 지역에 집중되는 고밀도의 통행
☞ 각종 도시기능의 부작용 초래
범위
- 공간적 범위 :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 전체의 대중교통 정책방향
- 시간적 범위 : 2007년~2xxx년
(대중교통의육성및이용촉진에관한법률 시행령 계획시점 및 기점)
- 내용적 범위 : 3개시도의 대중교통내역과 drawback(걸점) 비교分析(분석)
수도권 대중교통운영 정책에 대한 체계와 改善 방법 제시
1. 연구의 배경 및 범위
*
2. 대중교통기본계획의 성격
*
대중교통기본계획
- 5년 단위로 수립되는 법정계획
- 대중교통정책의 기본원칙과 방향 제시
- 정책추진 및 투자지원을 유지토록 정책의 방향 및 목표(goal) 제시
☞ 최적의 대중교통체계 발전을 유도
대중교통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지방대중교통계획의 수립)
① 특별시장·광역시장·시장 또는 군수는 기본계획에 따라 관할 지역의
대중교통을 체계적으로 육성·지원하고 주민의 대중교통 이용을
촉진하기 위하여 대통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주민 및 관계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 5년 단위의 지방대중교통계획을 수립하여야 한다.
3. 상위 관련 계획
*
대중교통체계 완비를 통해 통행속도를 제고하고 교통 결절점에서 각종 대중교통의 연계를 구축
보조간선 이하 도로는 안전하고 접근이 편리한 대중교통과 보행자 중심의 공간으로 정비
신교통수단 도입과 대중교통수단 다양화를 도모하며, 자전거 이용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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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