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울리지가 본 시인으로서의 셰익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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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21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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ꡔ루크레티아ꡕ는 ꡔ비너스와 아도니스ꡕ에서처럼 생생하고 미세한 이미져리가 활기 있는 사고와 결합되어 있지만 그러나 보다 넓은 영역의 지식과 내성이 있다 그는 셰익스피어의 이러한 초기의 시에서 시인으로서의 셰익스피어와 철학자로서의 그가 서로 쟁투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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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울리지가 본 시인으로서의 셰익스피어에 대한 글입니다. 그 두 급류가 처음 좁고 바위투성이인 곳에서 만날 때 서로 밀쳐내다가 마지못해 소란스러이 합해지더니 보다 넓은 통로에서는 하나의 물줄기를 형성하면서, 그리고 하나의 소리를 내면서 흐른다.
코울리지가 본 시인으로서의 셰익스피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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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는 사랑하는 연인이 떠나고 난 후 홀로 남겨진 상황에 처해 있는 시인의 정념을 다양한 이미지를 통하여 전하고 있다 사랑의 상실을 직접 토로하기보다는 봄의 찬란하고 생기 있는 이미지와 시인의 상황을 겨울이라는 이미지로 대조시킴으로써 이 시의 지배적 정념(passion)에 대한 efficacy의 단일화를 꾀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셰익스피어를 시인임과 동시에 철학자의 예로서 상정했는데 그것은 창조력과 지적 에너지를 함께 지닌 시인으로서의 셰익스피어의 면모를 강조하고자 함이다. 그는 그 두 가지 요소를 두 줄기의 급류에 비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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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네번째의 천재의 특질은 사고의 깊이와 힘이다. 그는 셰익스피어의 이러한 면모를 ꡔ루크레티아의 강간ꡕ(The Rape of Lucrece)에서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