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복지]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0-2 아동복지 B형>아동권리 이념의 발달과정에 대해 외국과 우리나라의 경우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5 08:47
본문
Download : 유엔아동권리협약과우리나라[2.hwp
Ⅴ 아동권리협약이 아동의 삶에 부여하는 의미
3 발달의 권리
3. 아동의 보건 서비스
1. 아동과 대중매체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data(자료)] 1. 김성경 외 2명, 아동복지론, 양서원, 2005.
Ⅱ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가지 범주 권리
2. 장애아동의 인권과 교육
5. 노난경, 아동의 권리보호에 관한 연구, 한세대 경찰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레포트 >
다.- 교육학과 4학년 아동복지 B형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참고자료] 1. 김성경 외 2명, 아동복지론, 양서원, 2005. 2. 박정란, 서홍란, 아동복지론, 양서원, 2001. 3. 이혜원, 아동권리와 아동복지, 집문당, 2006. 4. 안문기, 아동의 권리보호에 관한 민사법적 연구, 동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5. 노난경, 아동의 권리보호에 관한 연구, 한세대 경찰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6. 아동복지론, 이소희 외 4명, 현학사, 2004.
4 참여의 권리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2 보호의 권리
6. 아동복지론, 이소희 외 4명, 현학사, 2004.
Ⅰ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정이와 의의
4. 안문기, 아동의 권리보호에 관한 민사법적 연구, 동국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5.
아동권리협약, 아동권리, 아동권리이념, 아동권리이념의발달과정, 아동권리협약이아이의삶에미치는영향
Ⅰ 유엔아동권리협약의 정이와 의의
1 생존의 권리
Ⅵ Reference List
Download : 유엔아동권리협약과우리나라[2.hwp( 47 )
순서
Ⅲ 아동권리이념의 발달과정
3. 이혜원, 아동권리와 아동복지, 집문당, 2006.





[아동복지]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0-2 아동복지 B형>아동권리 이념의 발달과정에 대해 외국과 우리나라의 경우를 비교하여 논하고, 아동권리협약이 아동의 삶에 부여하는 의미를 논하기오
- 교육학과 4학년 아동복지 B형 참고data(자료)입니다
설명
Ⅳ 유엔아동권리협약 조항 약술
4. 아동의 균등한 교육
어린이를 권리의 대상이 아닌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였다는 점에서 어린이 관련 인권 조약의 새로운 지평을 연 본 협약은 2003년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191 개국의 비준을 받음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국가의 비준을 받은 국제법이 되었습니다. 이 중 미국과 소말리아는 비준의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본 협약은 전문과 총 54개 조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는 아동의 기본적인 권리내용을 담고 있는 40개 조항을 권리협약으로 紹介하고 있습니다. 아동권리협약을 비준한 나라의 government 는 생존의 권리, 발달의 권리, 유해한 것으로부터의 보호받을 권리, 학대받고 착취당하지 않을 권리, 참여의 권리, 문화적-사회적 삶에 대한 권리 등 협약에 명시된 모든 아동의 권리를 보장할 의무를 지고 있으며 협약의 이행상황을 처음 비준한 후 2년 후, 그 후에는 매 5년마다 유엔아동권리위원회에 보고해야 합니다. 2003년 현재까지 협약을 비준하지 않은 나라는 미국과 소말리아, 최근에 독립한 동티모르까지 3개국뿐입니다.
2. 박정란, 서홍란, 아동복지론, 양서원, 2001.
유엔아동권리협약(Convention on the Rights of the Child)은 1989년 11월 20일 유엔총회에서 채택된 국제적인 인권조약으로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참여의 권리 등 어린이 인권과 관련된 모든 권리를 규정해 놓고 있습니다. 비준국들은 각 나라의 다양한 전통문화나 국내법 체계, 경제적 여건 등을 이유로 협약의 일부만을 수용, 실천해서는 안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