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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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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7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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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정보 사회, 지식 사회로 표현하는 21世紀에 세계 속의 중심 국가로 우뚝 서기 위한 신교육 체제의 수립이라는 국가·사회적 요구를 반영한 것이다.
제7차 교육 과정이 적용될 21世紀는 지성과 감성이 조화를 이룬 창의적인 인간을 요청하고 있으며, 단순히 세기의 변환이 아니라 밀레니엄(millennium)적 변환을 의미한다. 이런 시각에서, 우리 교육은 새롭게 진행되고 있는 지식기반사회에 슬기롭게 적응하고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능력을 길러주는 일에 계속 힘써야 할 것이다. 이를 근거로 교육부는 목표(goal) 차원에서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함양하는 기초·기본 교육의 충실, 내용 차원에서 세계화·정보화에 적응할 수 있는 자기 주도적 능력의 신장, 운영 차원에서 학습자의 능력·적성·진로에 적합한 학습자 중심의 교육 실천, 제도 차원에서 지역 및 학교 교육 과정 편성·운영의 자율성 확대 등의 네 가지를 교육 과정 개정이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였다. 한 마디로 7차 교육과정 개정이 기본 방향은 ‘21世紀의 세계화·정보화 시대를 주도할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한국인 육성’이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배경 속에서 성립된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이 영역을 교과 활동, 특별 활동, 재량 활동으로 나…(To be continued )

국민공통기본교과에등장하는인물의사상과인간상에관한연구



설명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1995년 5. 31. 교육개혁안에서 제안되고 1997년 12월 30일에 고시된 제7차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은, 미래사회는 세계화·정보화 사회라는 예측에 따라 개정된 교육과정이다. 국민공통기본교과에등장하는인물의사상과인간상에관한연구 ,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1. 연구 課題의 必要性

교육의 관점에서 보는 미래는 멈추어 있는 추상적인 개념(槪念)이 아니라, 현재 이미 진행되고 있는 시간의 연속 개념(槪念)이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국민공통기본교과에%20등장하는%20인물의%20사상과%20인간상에%20관한%20연구_hwp_01.gif 국민공통기본교과에%20등장하는%20인물의%20사상과%20인간상에%20관한%20연구_hwp_02.gif 국민공통기본교과에%20등장하는%20인물의%20사상과%20인간상에%20관한%20연구_hwp_03.gif 국민공통기본교과에%20등장하는%20인물의%20사상과%20인간상에%20관한%20연구_hwp_04.gif 국민공통기본교과에%20등장하는%20인물의%20사상과%20인간상에%20관한%20연구_hwp_05.gif 국민공통기본교과에%20등장하는%20인물의%20사상과%20인간상에%20관한%20연구_hwp_06.gif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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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국민공통기본교과에 등장하는 인물의 사상과 인간상에 관한 연구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에 대비하기 위한 교육이 건전한 인성 및 창의성을 함양해야 한다는 명제가 누누이 천명되어 왔고, 교육 개혁 위원회가 이를 교육 과정 개혁의 기본 방향으로 설정하였다. 정보화사회 또는 지식기반사회가 도래하면서 우리가 직면하게 된 문제 가운데 하나는 새로운 사회가 요구하는 개성과 창의력을 지닌 인간을 어떻게 길러낼 것인가 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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