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槪念),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24 11:33
본문
Download :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hwp
교수행위의 influence(영향)력에 대한 부정적인 신념과 자신의 교수능력을 불신하는 교사에게서 효율적인 교수행동을 기대할 수는 없기 때문일것이다
...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定義(정의) ,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CONTENT
교사효능감
I. 교사효능감
II.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III.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1. 개인적 성취에 대한 지각
2. 학생들의 행동과 성취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
3. 학습에 대한 책임
4. goal(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戰略)
5. 정서
6. 통제에 대한 지각
7. 공유된 교사 - 학생의 goal(목표) 에 대한 지각
8. 민주적인 의사결정
서지사항
교사효능감
I. 교사효능감
교수행위(teaching)가 학생들에게 효력을 지니며, 교사 자신이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라는 믿음은 교사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자세일 것이다.
한편, 애쉬톤…(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hwp( 57 )
![[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의%20개념,%20교수효능감과%20개인적%20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과%20교사의%20행동%20및%20학업성취와의%20관계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5D%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C%9D%98%20%EA%B0%9C%EB%85%90,%20%EA%B5%90%EC%88%98%ED%9A%A8%EB%8A%A5%EA%B0%90%EA%B3%BC%20%EA%B0%9C%EC%9D%B8%EC%A0%81%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A%B3%BC%20%EA%B5%90%EC%82%AC%EC%9D%98%20%ED%96%89%EB%8F%99%20%EB%B0%8F%20%ED%95%99%EC%97%85%EC%84%B1%EC%B7%A8%EC%99%80%EC%9D%98%20%EA%B4%80%EA%B3%84_hwp_01.gif)
![[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의%20개념,%20교수효능감과%20개인적%20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과%20교사의%20행동%20및%20학업성취와의%20관계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5D%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C%9D%98%20%EA%B0%9C%EB%85%90,%20%EA%B5%90%EC%88%98%ED%9A%A8%EB%8A%A5%EA%B0%90%EA%B3%BC%20%EA%B0%9C%EC%9D%B8%EC%A0%81%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A%B3%BC%20%EA%B5%90%EC%82%AC%EC%9D%98%20%ED%96%89%EB%8F%99%20%EB%B0%8F%20%ED%95%99%EC%97%85%EC%84%B1%EC%B7%A8%EC%99%80%EC%9D%98%20%EA%B4%80%EA%B3%84_hwp_02.gif)
![[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의%20개념,%20교수효능감과%20개인적%20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과%20교사의%20행동%20및%20학업성취와의%20관계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5D%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C%9D%98%20%EA%B0%9C%EB%85%90,%20%EA%B5%90%EC%88%98%ED%9A%A8%EB%8A%A5%EA%B0%90%EA%B3%BC%20%EA%B0%9C%EC%9D%B8%EC%A0%81%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A%B3%BC%20%EA%B5%90%EC%82%AC%EC%9D%98%20%ED%96%89%EB%8F%99%20%EB%B0%8F%20%ED%95%99%EC%97%85%EC%84%B1%EC%B7%A8%EC%99%80%EC%9D%98%20%EA%B4%80%EA%B3%84_hwp_03.gif)
![[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의%20개념,%20교수효능감과%20개인적%20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과%20교사의%20행동%20및%20학업성취와의%20관계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5D%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C%9D%98%20%EA%B0%9C%EB%85%90,%20%EA%B5%90%EC%88%98%ED%9A%A8%EB%8A%A5%EA%B0%90%EA%B3%BC%20%EA%B0%9C%EC%9D%B8%EC%A0%81%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A%B3%BC%20%EA%B5%90%EC%82%AC%EC%9D%98%20%ED%96%89%EB%8F%99%20%EB%B0%8F%20%ED%95%99%EC%97%85%EC%84%B1%EC%B7%A8%EC%99%80%EC%9D%98%20%EA%B4%80%EA%B3%84_hwp_04.gif)
![[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의%20개념,%20교수효능감과%20개인적%20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과%20교사의%20행동%20및%20학업성취와의%20관계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5D%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C%9D%98%20%EA%B0%9C%EB%85%90,%20%EA%B5%90%EC%88%98%ED%9A%A8%EB%8A%A5%EA%B0%90%EA%B3%BC%20%EA%B0%9C%EC%9D%B8%EC%A0%81%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A%B3%BC%20%EA%B5%90%EC%82%AC%EC%9D%98%20%ED%96%89%EB%8F%99%20%EB%B0%8F%20%ED%95%99%EC%97%85%EC%84%B1%EC%B7%A8%EC%99%80%EC%9D%98%20%EA%B4%80%EA%B3%84_hwp_05.gif)
![[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의%20개념,%20교수효능감과%20개인적%20교사효능감,%20교사효능감과%20교사의%20행동%20및%20학업성취와의%20관계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5D%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C%9D%98%20%EA%B0%9C%EB%85%90,%20%EA%B5%90%EC%88%98%ED%9A%A8%EB%8A%A5%EA%B0%90%EA%B3%BC%20%EA%B0%9C%EC%9D%B8%EC%A0%81%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20%EA%B5%90%EC%82%AC%ED%9A%A8%EB%8A%A5%EA%B0%90%EA%B3%BC%20%EA%B5%90%EC%82%AC%EC%9D%98%20%ED%96%89%EB%8F%99%20%EB%B0%8F%20%ED%95%99%EC%97%85%EC%84%B1%EC%B7%A8%EC%99%80%EC%9D%98%20%EA%B4%80%EA%B3%84_hwp_06.gif)
설명
교사효능감,교사효능감,개념,교수효능감과,개인적,교사효능감,교사효능감과,교사,행동,학업성취와,관계,사범교육,레포트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사범교육레포트 ,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 개념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 행동 학업성취와 관계
다. 교수행위의 influence(영향)력에 대한 부정적인 신념과 자신의 교수능력을 불신하는 교사에게서 효율적인 교수행동을 기대할 수는 없기 때문일것이다
교사효능감(teacher`s sense of efficacy)은 `교사변인이 학생들의 성취에 얼마나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교사의 지각`을 의미한다. 이 定義(정의) 은 전통적 교사 효율성 연구, 특히 행동주의적 접근을 시도하는 교사효율성 연구들이 교사의 지각, 의도, 동기 등을 이해하는데 제한성을 가진다는 비판에서 최근 들어 부각되고 있는 定義(정의) 이다.
(1) 학습자들의 성취와 동기는 주로 그들의 가정환경에 달려있기 때문에 교사는 별다른 influence(영향)력을 가질 수 없다.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槪念),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개념(槪念),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의 定義(정의) ,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CONTENT
교사효능감
I. 교사효능감
II. 교수효능감과 개인적 교사효능감
III. 교사효능감과 교사의 행동 및 학업성취와의 관계
1. 개인적 성취에 대한 지각
2. 학생들의 행동과 성취에 대한 긍정적인 기대
3. 학습에 대한 책임
4. goal(목표) 달성을 위한 전략(戰略)
5. 정서
6. 통제에 대한 지각
7. 공유된 교사 - 학생의 goal(목표) 에 대한 지각
8. 민주적인 의사결정
서지사항
교사효능감
I. 교사효능감
교수행위(teaching)가 학생들에게 효력을 지니며, 교사 자신이 효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라는 믿음은 교사가 가져야 할 기본적인 자세일 것이다.
(2) 내가 교사로서 열심히만 한다면, 나는 가장 다루기 힘들고 동기화 되지 않는 학생들일지라도 잘 이끌어 나갈 수 있다
이 연구에서 교사효능감은 `교사가 학생들의 성취결과에 influence(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는 정도`로 定義(정의) 定義(정의) 되었다. 이 定義(정의) 은 아모르(Armor, 1976) 등과 버만(Berman, 1977) 등이 실시한 연구에서 제기된 다음의 두 질문에 의해 형성되었다.